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과천축제 기획인 학교’ 수료식 개최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 문화예술 축제를 실현하는 발판 마련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3/09 [18: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플러스인뉴스


과천시가 ‘과천축제 기획인 학교’ 수료식을 7일 과천시민회관 세미나룸에서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시민 축제기획자 29명을 배출해냈다고 8일 밝혔다. 과천축제 기획인 학교는 과천시가 주최하고, (재)과천축제가 주관하는 지역의 문화예술축제인 과천축제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도로 만드는 시민중심의 축제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한 시민 기획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석자들은 지난 1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6주 동안 축제에 대한 기본 개념, 사례 분석, 기획실습과정을 거치며, 축제 기획에 대한 실무 역량을 쌓았다. 과천시는 수료생을 올해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제23회 과천축제의 시민기획단으로 위촉하여 기획에서부터 홍보, 축제진행 등 다양한 방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종석 과천축제 예술감독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양성된 시민 기획자를 통해 과천축제가 한층 더 시민 중심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시민이 주도하고, 즐기며 만족할 수 있는 과천축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