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문화재단, 성남미술은행(SNAB) 소장품전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3/07 [2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플러스인뉴스


◇ 일상 속 미술관을 꿈꾸다!‘성남미술은행(SNAB)’프로젝트

◇ 성남미술은행 소장품전 무료 관람하며 대여작품 미리 점찍어 보세요!

 

  ■ 전시기간 : 2월 15일(금) ~ 3월 17일(일)

  ■ 관람시간 :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수요일 20시 연장개관)

  ■ 전시장소 :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 

  ■ 참여작가 : 김시연, 김용석, 서성근, 송윤주, 송지혜,

               송하나, 안현곤, 양수연, 유한이, 이미숙,

               이윤정, 이지연, 이한나, 임정은, 정보영,

               정재철, 차승언, 함수연, 황연숙 (이상 19명)

  ■ 관 람 료 : 무 료

  ■ 문    의 : 031)783-8142~9 (성남문화재단 전시기획부)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은 공공 컬렉션의 기틀을 공고히 하고, 범시민적 미술문화 보급 및 저변 확대 취지에서 지역 작가의 작품을 구입, 대여하는 ‘성남미술은행(SNAB)’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남미술은행(SNAB) 소장품전>은 공공기관, 기업, 일반 가정(개인)에 대여 중인 작품을 제외한 ‘성남미술은행(SNAB)’ 소장품 중 전시공간을 고려, 엄선한 작품 19점을 일반인에게 선보이는 전시로, 작품을 직접 눈으로 감상하며 도슨트(docent)의 작품 설명을 듣고 대여작품을 선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큐브미술관 아트쉐어링 프로그램 ‘성남미술은행(SNAB)’은 작품가 기준 0.5~1% 수준의 낮은 대여료로 생활공간이나 사무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최소 1개월 이상 대여 가능하며, 소소한 일상 속 특별한 행복을 느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소외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은 미술관 측의 사전 공간 답사 및 협의를 거쳐 무료 대여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성남큐브미술관은 지속적인 소장품 확대로 시민 체감의 미술문화 보급과 실현을 향한 힘찬 걸음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전시는 3월 17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대여 관련 작품 정보 및 자세한 사항은 성남미술은행 홈페이지(www.snab.or.kr) 또는 성남큐브미술관(031-783-8142~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