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도의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020년 업무보고 개최
업무보고 및 코로나19 대응방안 보고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2/17 [15: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020년 업무보고 개최


[plussn.net] 경기도의회 제341회 임시회 제1차 경제노동위원회가 17일에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경제위 소관 집행부서인 경제실, 노동국, 소통협치국, 황해청에 대한 주요업무를 보고 받고 ‘경기도 일자리재단 설립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조례안을 심의했다.

당초 양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업무보고 일정을 축소하고 업무보고에 앞서 각 실·국별로 대응방안을 보고 받았다.

경제실은 최계동 경제실장을 단장으로 한 ‘코로나19 대응 경제 T/F’를 상황 종료 시까지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수출 감소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소비활성화를 추진한다.

노동국은 경기도 내 중국인의 숫자가 약 35만명 정도이고 대다수가 건설현장, 자영업, 서비스 업종 등에 종사하는 것으로 파악되어 밀집지역·공동체 등을 중심으로 홍보 강화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소통협치국은 도민의 참여 사업이 많은 관계로 참여 일정 등을 조율해 코로나19의 피해가 더 이상 확대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제위 위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주문했고 행정사무감사 보고된 내용이 조속히 시행되도록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