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도의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년 농업과학기술개발 6개분야 185개 과제 추진
20일부터 22일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 심의회 개최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1/21 [0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

[plussn.net]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올해 진행할 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 6개분야 185개 연구과제에 대한 계획심의회를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과제계획 심의회는 농기원이 한 해 동안 진행할 시험연구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유관기관 등 전문가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시험연구 계획을 검토·보완하는 과정이다.

이번 심의회는 농업기술원 농업과학연구관에서 진행되며 대학교수, 전문농업인, 농업관련 산업체 및 유관기관, 농기원 연구·지도직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1일차인 20일에는 벼, 옥수수, 콩, 인삼 우수 지역특화품종 육성과 경기지역 밭작물 작부체계 기술개발, 경기농산물 신수요 창출을 위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 및 발효기술 개발,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실태조사 분석, 경기북부 지역농업 활성화 전략 연구, 인삼 뿌리썩음병 진단 등 58개 연구 과제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2일차인 21일에는 장미, 국화, 복숭아, 체리, 딸기, 선인장·다육식물, 팔레놉시스의 신품종 육성과 재배이용기술 개발, 먹거리 다양성 보장을 위한 신소득 작목 발굴 및 재배기술 개발, 아쿠아포닉스 표준모델 개발, ICT 적용 시설가지 급액제어 기술 개발, 식물공장 연중생산 기술 개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팜 활용기술 개발, 영상이미지 활용 작물생장 진단기술 개발 등의 첨단 농업기술 등 56개의 연구 과제를 심의한다.

3일차인 22일에는 친환경 토양관리와 기후변화 적응 및 온실가스 저감, PLS 대응 소면적 작물 병해충 실태조사 및 농약등록시험, 현장애로 병해충 진단, 유기재배 기술, 토착 천적 및 유용곤충 이용기술 개발, 해충 친환경 방제기술 개발 등 환경농업 분야와 버섯 신품종 및 재배이용기술, 친환경농업 연구 등 71개 연구 과제를 심의한다.

김석철 농업기술원장은 “올해에는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과제계획 및 심의 목표를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기술 및 농업·농촌의 변화에 대응하고 농가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화기술 개발에 둘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