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도의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터넷언론인들의 자질향상 위한 교육 매년 실시 예정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11/30 [07: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회장 이연자)는 지난 11월 22일과 28일 2회에 걸쳐 인터넷언론인들의 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제 1회 교육을 협회 사무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사)경인협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올 해 첫 교육으로 15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내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은 인터넷언론의 강점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 방법과 카드뉴스 제작, 스마트폰 활용 영상제작 등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인터넷언론인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있어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

 

 

육성준 강사의 스마트폰 활용 사진 촬영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제 실습을 통해 사진을 찍어 보면서 좋은 그림이나 사진은 직관적으로 그냥 좋다고 느끼게 된다는 것, 더불어 한참을 더 들여다 보면 연관된 고리안의 자기 내면을 찾을 수 있음을 알게된다.

 

 

박철우 강사의 스마트폰 활용 영상제작을 통해서는 한 장 한 장의 사진들에 생명을 불어 넣어 생동감 있는 사진으로의 변신을 꾀할 수 있었고 간단한 동영상을 직접 제작 해 봄으로서 인터넷언론의 생명인 신속성과 정확성을 바탕으로 한 업무적 강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기사 작성이 기대된다.

 

경인협 회원들의 교육 열기는 뜨거웠으며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자신감으로 대신했다.

 

 

한편,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는 경기도 등록 인터넷언론인들의 효율적인 언론활동과 자질향상 및 권익보호를 위해 지난 9월 26일 출범식을 가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경기도 발전에 힘을 보태는 영향력 있는 협회로 자리 매김할 것을 약속한 만큼 회원들은 자기개발 교육 의지와 포부로 가득 차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