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경기도 시흥시(임병택 시장)와 협약형 특성화고의 협력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와 학교 간 상호 협력 및 이해 증진을 바탕으로, 협약형 특성화고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심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실질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학교의 미션과 비전, 산학 융합교육, ‘취업–성장–정주’를 통한 지역 인재 육성 방안을 담은 교육 플랜 마련
▲ 교육 플랜 이행을 위한 지속가능한 지역 협력 거버넌스 구축
▲ 교육 플랜 실현을 위한 시설 및 자원 투자 계획 수립
▲ 성과 관리 및 협약 이행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 체계 마련
경기자동차과학고 교장은 “이번 협약은 교육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며, “시흥시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취업하고, 성장하며,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와 특성화고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자동차과학고는 교육, 산업, 지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으며, 학생들에게는 보다 폭넓은 진로 설계와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든든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이번 시흥시와의 협약을 포함해, ㈜한독모터스, 현대자동차(주) 남부하이테크센터, (사)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한국공학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과의 협약을 통해 더 넓은 교육 및 취업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