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속초 금호설악리조트에서 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연대감을 고취하며 지속가능성 인식향상으로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높이고자 ‘12기 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민경옥 강사의 ‘우리들의 삶, 우리가 희망!’이라는 주제로 분과별 미션을 해결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이기선 교육청소년 분과장이 진행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전체 위원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마련됐으며, ▲이천시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교육과 정책 등의 안내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역량강화교육 첫 시간은 ▲한국이클레이사무국 박연희 소장의 ‘지속가능발전 정책동향과 지역실천’이라는 주제를 통해 글로벌 지방정부 네트워크, 이클레이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지속가능발전 정책 흐름, 기후 위기 대응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두 번째 시간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현수 사무국장의 ‘지속가능발전과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전반적인 이해와 세계 흐름 속에 우리가 해야 할 실천 사항들을 알게 된 귀한 시간이었다. 2일 차에는 속초 사잇길-속초 해변 길을 둘러보고 화진포 역사박물관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철화 상임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알게 된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잊지 않고 미래세대를 위한 활동을 우리가 더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돌아가서 분과운영과 개인 삶의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속가능발전 관련 활동을 해달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김명자 공동회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9개 분과의 단합된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이 열정을 담아 현장에서 각 분과 활동에 녹여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