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중리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리더의 자세, 회의 기법, 갈등 관리 등 실제적인 리더십 함양 교육과 아울러 2025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계획을 분과별 토의를 통해 점검하고 사업별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올해 주민자치회 사업으로는 ▲즐거운축제분과의 어린이 과학축제, 행복나눔 축제 ▲ 문화배움분과의 청소년 모의주민자치회, 청소년 작품전시관설치, 서희골든벨 ▲지속가능분과의 자원재활용 캠페인과 범죄예방환경 구축사업 등이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직무교육은 리더십 함양과 아울러 우리 주민자치회의 올해 과제인 7개 자치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토의와 실행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있었다”라면서 “앞으로 이 모든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잘 실행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경화 중리동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과 단합 분위기를 보니 앞으로 더 발전적으로 성장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게 된다”라며 “주민자치회가 지역주민의 구심체 역할을 감당함으로 더욱 행복하고 발전하는 중리동을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