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민의힘, 고양2)은 18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상임위에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이인애 의원은 도민의 알 권리 보장 및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위한 행정사무감사에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한 사전 준비와 날카로운 분석을 발휘하여 행정의 미비점을 지적 및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 의원은 △ 미등록 외국인 자녀 지원의 사각지대, 체계적 관리의 필요성 제기 △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문제점 지적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조직의 내부 기강 해이 및 예산 편성의 적정성 지적 △ 입양체계 변경에 따른 준비와 보호대상 아동에 대한 단계별 지원 촉구 △ 여성 안심 스마트 사업 전액 삭감에 대한 비판 △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사업 전반에 대한 개선 촉구 등 사무처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 소감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도민들을 위해 기본에 충실하면서 더욱 ‘소통도 잘하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잘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진정성있게 도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며,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인애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보건의료 및 복지 수요 등에 대한 민생 입법, 홍보활동 및 관련 단체와 지속적인 정담회 및 토론회를 통해 정책 방향 제시와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후반기에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여성·아동·청소년·다문화가족 정책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로, 도민과 소통하며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