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11월 22일 화성시민안전교육센터(동탄)에서 현장근무자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U공사 시설관리1처는 체육시설, 공원관리, 주차관리를 처리하는 부서로 시민과의 접점에서 근무하는 부서이다. 현장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 19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응급 질환자 발생 시 현장에서 골든타임 내 즉각 실행 가능한 심폐소생술 및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응급처치 가이드를 숙지하는 전문교육강사를 통하여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화재 시 대피 요령을 습득하고, 교육 참석자 전원이 화재안전체험관에서 소화기를 활용한 가상 화재 진압 훈련을 받았다. 화재 시 고층 건물에서 완강기를 이용한 탈출법 또한 직접 체험했다.
HU공사 시설관리1처 신영희 처장은화성시 공공시설을 관리하는 직원으로서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시민 안전을 최우선순위로 하여 보다 더 신속하고 정밀한 응급 처치를 실시하여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HU공사 시설관리1처는 현장근무자를 대상으로 통합적 교육훈련으로 화성시민안전교육센터를 적극활용하여 정기적으로 교육을 나설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화성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