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주민자치회가 30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산책길 만들기 기획단’ 2차 회의를 열고 ‘이야기가 있는 산책길’ 등 특색 있는 마을 산책길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원2동 주민자치회는 마을리빙랩 사업의 하나로 마을 산책길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동 단체장과 주민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산책길 만들기 기획단’이 사업을 주도한다.
이날 회의는 조원2동 주민자치위원, 동 단체장,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1차 회의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산책길 조성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는 ‘이야기가 있는 산책길’ 조성을 돕기 위해 스토리텔링 전문가 김소라 작가가 참여했다. 김 작가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산책길에 동네 이야기를 담는 효과적인 방법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산책길에 조원2동의 특별한 이야기와 역사 반영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취향을 고려해 산책로 디자인과 테마 결정 △ 조원2동을 대표하는 인상적인 마을 브랜드 구상 등에 대해 논의했다.
문미숙 조원2동 주민자치회장은 “조원2동만의 개성 있는 산책길 조성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 모두의 열정과 자부심으로 멋진 주민 산책길이 완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