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문화재단, <제2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캐릭터 공개
‘위대한 시민의 역사’에서‘위대한 시민의 문화’로!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6/04 [0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0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캐릭터들


◇ 올해 새로 선정된 독립운동가 33인 웹툰 캐릭터 홈페이지 공개

◇ 웹툰 캐릭터 활용한 3D AR 콘텐츠 개발, 작품은 광복절 전후 연재 예정

◇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 공개 기념, 10일까지 SNS 퀴즈 이벤트 진행

 

 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 대표이사 노재천)이 <제2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를 통해 웹툰으로 재탄생할 독립운동가 33인의 웹툰 캐릭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콘텐츠 개발과 작품제작에 돌입한다.

 

 성남문화재단은 올 초 <제2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의 주요 참여 작가를 확정하고 새로운 33인의 독립운동가를 선정해 캐릭터 개발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첫 결과물로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를 3일(수),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에 공개했다. 

 

 또 웹툰 캐릭터를 일반적인 2D 이미지 형태 뿐 아니라 3D 콘텐츠로도 개발해, AR 등 IT 분야와 접목한 체험형 전시물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제2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작품은 오는 8.15 광복절을 전후로 온라인 웹툰 플랫폼(미정)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다.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3년에 걸쳐 총 100인의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정신을 뉴미디어 콘텐츠인 웹툰으로 그려내는 공공문화 콘텐츠 사업이다. 

 

 프로젝트 첫해인 지난해는 ‘위대한 시민의 역사’를 주제로 김구, 윤봉길 등 독립운동가 33인의 치열한 항일운동의 역사를 다룬 데 이어, 올해는 ‘위대한 시민의 문화’를 주제로 독립운동의 범위를 문화예술, 기업인, 교육, 계몽운동으로 확대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운동에 참여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안창호, 김좌진 등 대중에 잘 알려진 독립투쟁가를 비롯해 한글학자 최현배 선생, 문화재 수호를 위해 전 재산을 바친 간송 전형필 선생, 민족자본 형성에 기여한 기업가 유일한 박사, 99년 만에 서훈을 받은 김영랑 시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의 주권의식을 높이고 국권 회복을 위해 힘쓴 문화예술인, 기업인, 지식인들의 삶을 다룬다. 또한 남한산성 전투의 김하락 의병장, 한글 암호를 개발한 김우전, 조선의용대 전월선 여사 등 성남을 기반으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삶도 함께 그려낸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현세 작가와 이빈 작가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만화의 힘으로, 과거 함께 국난을 극복해온 우리의 역사와 오늘을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희망을 그려내 대중에게 돌려드리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성남시 웹툰작가 공모전 당선자로 참여하게 된 강호면 작가는 “자유라는 소중한 가치를 후손에게 선물하고자 했던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성남문화재단은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 공개를 기념해, 6월 3일부터 10일까지 SNS 채널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 인물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들을 확인한 후, 성남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로 웹툰 캐릭터에 맞는 독립운동가 인물을 맞추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