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하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답답한 주택가 주차 문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해결
주차장 지원 사업·실시간 주차공유 서비스 도입으로 주택가 주차난 해소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5/21 [11: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답답한 주택가 주차 문제,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해결


[plussn.net] 하남시는 만성적인 원도심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이면도로 단독주택이 주차공간을 확보할 경우 설치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내 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내 집 주차장 지원 사업은 주택 내 대문 또는 담장을 철거하고 주차장을 확보하는 주택 소유주에게 주차장 형태에 따라 설치비용의 90%이내, 최대 250만원까지 지방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향후 하남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사업으로 확보한 주차 면에 IOT기술을 적용, 주차공유 시스템으로 확대할 계획이라 전했다.

실시간 주차공유 서비스가 도입되게 되면,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차장 나눔 문화 형성, 담장으로 막혀 소통이 어려웠던 이웃 간의 공동체 의식도 성숙할 것으로 기대된다.

석승호 교통정책과장은 “주택밀집지역 대규모 주차장 건설이 어려운 만큼 내집 주차장 갖기 사업을 통해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추후 단독주택뿐만 아니라 주차공유가 가능한 근린생활시설, 학교, 공동주택 등의 주차장을 활용한 주차공유 플렛폼을 계획해 실시간 주차공유 서비스 도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