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편리한 도로명주소 사용하세요
수원시, 4~10월 식품접객업소 종사자 3500여 명 대상 ‘도로명주소’ 홍보
 
한석훈 기사입력 :  2019/10/21 [07: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육을 받은 식품접객업소 종사자들이 도로명주소를 홍보하는 손팻말을 들고 있다.

[plussn.net] 수원시가 지난 4월부터 21일까지 관내 식품접객업소 종사자 3500여 명에게 ‘도로명주소’를 홍보했다.

수원시는 식품접객업소 종사자들이 위생교육을 받는 팔달구 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지회 위생교육원을 찾아가 도로명주소의 편리함을 알렸다. 식품접객업소는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위탁급식업 등을 말한다.

수원시는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도로명주소를 이용해 목적지를 편리하게 찾는 법 등을 설명했다.

도로명주소는 원리를 알고 나면 지번 주소보다 편리한 과학적 주소체계이다. ‘부여원리 3원칙’이 있는데, 첫 번째 원칙은 도로명을 도로 폭에 따라 ‘대로’, ‘로’, ‘길’로 구분하는 것이다.

두 번째 원칙은 도로 시작점에서 20m 간격으로 왼쪽은 홀수, 오른쪽은 짝수를 부여해 거리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세 번째 원칙은 도로 시작점에서 건물까지 거리가 ‘건물번호×10m’이라는 것이다. ‘효원로 241’은 효원로 시작점에서 거리가 2.41km이고, 도로 왼쪽에 있다는 뜻이다.

박병규 수원시 토지정보과장은 “도로명주소 원리를 알게 되면 낯선 주소를 찾아갈 때 지번주소보다 훨씬 찾기 쉬울 것”이라며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한 도로명 주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