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하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드림스타트, “음악심리치유 오늘은 인생최고의 날”
임종환 치유상담대학원교수, 방학 중 총6회기, 즉흥연주, 대화로 마음치유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8/20 [14: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남시드림스타트, “음악심리치유 오늘은 인생최고의 날”

[plussn.net] 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총 6회기 동안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 아동 14명을 대상으로‘음악이 있어 행복한 우리’방학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방학 음악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성장기 아동들이 또래 관계에서의 자기표현력 향상과 자신감, 사회성 발달을 위해 기획됐다.

아동들은 벨 플레이트이나 톤 차임, 젬베 등 평소 접하지 못했던 악기를 함께 즉흥연주하거나 음악심리치료 상담사와 상호작용하며 자신의 마음 속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직접 멜로디와 가사를 만들어 함께 노래 부르며 평소 눌렸던 감정들을 자유롭게 발산했다.

특강 참여 아동들은“오기 전에 울적하고 화가 많이 났었는데 선생님과 친구들이 내가 하는 연주를 잘 들어주고 반응해주어서 자신감이 생기고 마구 웃게 되었어요”“최고에요”“좋아요”라고 큰소리로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참여 아동들이 자존감 향상은 물론 또래 관계에서의 행동변화와 사회성 발달로 관계의 기술을 자연스레 익히게 될 것이다.”고 말하며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향미 여성보육과장은“아동들이 향후 학교 및 가정과 사회활동에 잘 적응하는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