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도암2리 클린이천과 함께하는 마을회관 벽화 그리기 학습기부로 행복을 나눠요~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8/20 [1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천시 도암2리 클린이천과 함께하는 마을회관 벽화 그리기 학습기부로 행복을 나눠요~

[plussn.net]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도암2리 주민들이 진행하고 있는 클린이천사업에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벽화그리기 봉사에 참여했다.

현재 도암2리는 클린이천사업을 신청하여 마을 구석구석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하천변 잡풀제거 및 쓰레기 수거작업과 더불어 마을환경 유해장소를 수시로 정비하고 있다.

이에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마을회관 주변 노후화된 건물과 외벽에 벽화로 마을을 좀 더 산뜻하게 가꾸고 주민들이 담소장소가 되는 역할을 제공하고자 마을회관 벽화를 주민들의 의견을 받아 원적산의 천덕봉을 중심으로 산 아랫마을의 옛 정서를 표현하였으며, 마을회관은 포토존을 만들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아크릴화반 학습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 디자인했다.

벽화작업을 앞두고 주민들과 위원회가 함께 모여서 벽면 청소작업과 방치되었던 건축폐기물 이전작업 등 클린이천 조성마을로서 마을을 새롭게 단장하고 볼거리가 있는 깨끗한 환경조성에 동참했다.

도암2리 백창기 이장은 동네를 가로지르는 하천에 사계절 물이 흘러내려 아이들에게 첨벙첨벙 물놀이가 가능한 고향의 정서를 물려주고 싶다는 소망을 담았다며, 클린이천사업을 통해 하천정비계획이 꼭 이루어지길 소망했고, 클린이천을 계기로 깨끗하고 살기 좋고 인심후한 우리 동네를 자랑하고 싶다고 밝혔다.

신둔면장은 도암2리의 클린이천사업을 둘러보며 마을이 가지고 있는 환경을 조화롭게 잘 살려 자연부락의 정서를 특화하고, 원적산을 중심으로 산림과 휴향으로 마을을 살려내는 일에 주민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지역관광에 큰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