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여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율면 체육회, 더위 탈출 지역주민을 위한 율면영화제 개최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8/16 [16: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천시

[plussn.net] 이천시 율면 체육회는 지난 15일 오후 8시부터 율면실내체육관에서 ‘위탈출 지역주민을 위한 율면영화제’를 무료로 진행했다.

영화는 1997년 IMF 위기를 둘러싸고 일주일 동안 벌어진 이야기를 그린 ‘국가부도의날’ 로 금융위기 당시의 사건과 더불어 평범한 소시민에게 직면한 어려움을 안타깝게 묘사하여 관람하는 주민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율면과 인근 장호원 등지에는 영화 관람을 위한 문화시설이 전무하여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가 저해되어 불편을 겪어 왔다.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영화를 보면서 주민간의 화합과 애정을 싹틔우는 자리를 체육회에서 자발적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훈훈한 정감을 느끼게 되며 당일 현장에서 체육회 임원들이 주민들을 위해 꿀떡과 우유등을 제공했다.

24개 마을이장들은 영화상영 홍보를 위해 방송과 반장을 통해 주민들에게 알려 광복절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약 180여명의 주민들이 영화를 관람했다.

율면 체육회 이진우 회장은 “근래 들어 처음으로 이곳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영화상영을 진행하게 되서 기쁘게 생각하며 편안한 휴식과 문화혜택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