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르신 안녕하세요” 성남시-㈜사랑과선행 도시락 배달 협약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5/03 [08: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

[plussn.net] 성남시는 형편이 어려운 지역 노인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해 ㈜사랑과 선행과 손잡고 도시락 배달 사업을 편다.

성남시는 3일 오전 10시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이강민 ㈜사랑과선행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어르신 도시락 및 안부 확인 서비스에 관한 업무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사랑과선행은 오는 8일부터 6개월간 만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246명 집에 도시락을 배달한다.

평일에 하루 한 끼의 영양 밸런스식 도시락을 배달하면서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말벗이 돼 준다.

배달 도시락은 모두 1만5252개 분량이며, 한 끼에 6500원씩 모두 1억여 원 상당이다.

성남시는 거동이 불편해 무료급식 경로 식당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봉사단체의 반찬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찾아 추천한다.

㈜사랑과선행은 고령자 맞춤형 식단을 만드는 기업이다. 2011년 설립해 분당구 야탑동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 입주했다. 성남시가 인증하는 고용우수기업으로 2017년 선정된 적이 있고, 지난해에는 노인보건복지사업 및 장기요양사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