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7월 13일(수)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학년도 특성화고(학과) 진로진학 설명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학생·학부모 200여 명이 참여하여 특성화고 진학 정보를 공유하였다. 파주 관내 특성화고 2교(경기세무고, 세경고)와 일반고 특성화학과 운영교 4교(광탄고, 문산수억고, 문산제일고, 파주여고)가 참여하였으며, 학교별로 마련된 개별 상담 부스를 통하여 세부 상담이 이루어져서 만족도가 높았다.
경기세무고는 2023학년도에 학교명을 적성융합고등학교로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또한, 학과재구조화·개편을 통해 e커머스과를 신설하여 부사관과와 더불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세경고는 보건간호과, 미디어콘텐츠디자인과, 인공지능반도체과, 3D건축인테리어과, 디지털정보전자과, 미래자동차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광탄고는 부사관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문산수억고는 금용자산운용과, 출판미디어과를 운영하고 있다. 문산제일고는 조경원예과, 식품가공과를 운영하고 있다. 파주여자고는 외식경영과, 공공사무행정과 이외에 2022학년도에 학과재구조화·개편을 통하여 카페베이커리과, 뷰티아트과를 신설하였다.
정필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를 찾은 김경일 파주시장은"학력중심 경쟁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에 노력하고 있는 관내 특성화고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2023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에 따라 특성화고 특별전형 원서접수는 11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일반전형 원서접수는 11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