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하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 집단확산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 관리자 ·보건교사 대상 ‘코로나19 온라인 예방’ 교육 실시
지난 12일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 대상 실시, 21~22일 양일간 어린이집·노인요양시설·장애인시설 등 집단감염 취약시설 관리자 온라인 교육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5/21 [11: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남시, 집단확산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 관리자 ·보건교사 대상 ‘코로나19 온라인 예방’ 교육 실시


[plussn.net]하남시는 코로나19 대규모 집단 확산을 예방하고자 관내 학교 보건교사를 비롯해 어린이집 · 노인요양시설 · 장애인시설 등 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이태원 클럽발·대형병원 등 집단이 모이는 장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가운데 관내 대규모 집단 확산을 예방하고자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보건소는 지난 12일부터 학생들의 개학에 대비해 하남, 광주의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 99명을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온라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동경희대 병원 강성욱 교수가 코로나19 진단·치료방법, 올바른 마스크 착용방법 등 예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는 지난 4월 코로나19 등 감염병 공동 대응을 위해 하남·광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온라인을 통해 공동으로 역량강화 교육차원에서 실시됐다.

이어 21일~22일 양일간 관내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장애인시설 총 294개소에 대해 강동경희대학교 병원 강성욱 교수가 코로나19 예방법·의심자 발생 시 행동요령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돼 코로나19 전파를 예방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질문사항을 피드백이 가능해 지난 교육에서 반응이 뜨거웠다.

김상호 시장은 “이와 같은 다각적인 교육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과 궁금증 해소는 물론 감염병 대유행에 대비해, 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우리 지역사회에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한 만반의 대비를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