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청 펜싱팀, 대한펜싱협회 최우수단체상, 우수선수상 수상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8/12/21 [21: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플러스인뉴스


대한펜싱협회가 지난 19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한 ‘2018 펜싱인의 밤’ 행사에서 광주시 펜싱팀이 최우수 단체상과 광주시청 소속 허준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허준 선수는 2018년에 아시아 선수권대회와 자카르타-펠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세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20여년 만에 플뢰레 부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다.

 

또한, 광주시청 펜싱팀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이후 2연패를 달성했으며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서는 국가대표 김효곤, 김동수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2015년 이후 4연패를 달성,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2018 펜싱인의 밤은 올 한해 펜싱 종목의 성과를 돌아보고 유공자에게 시상하는 자리로 광주시는 우수선수상과 최우수단체상 2개 부분에서 동시에 수상하는 유일한 단체가 됐다.

 

김재경 광주시청 펜싱팀 감독은 “올 한해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해준 신동헌 광주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의 금메달을 목표로 더욱 열심히 매진해 광주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