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도서 6권 빌리는 만 19세에 2만원 상품권 지급
‘첫 출발 책드림 사업’ 2차 신청받아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11/12 [0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첫 출발 책드림 사업’ 2차 신청 안내 리플릿 앞면

[plussn.net] 성남시는 오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첫 출발 책드림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첫 출발 책드림 사업은 공공도서관에서 6권 이상의 책을 빌려본 만 19세 청년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청년독서정책이다.

학업에 몰두해 책 읽을 여유가 없던 청년들의 책 읽기를 장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했다.

사업 시행일을 기준으로 성남시립도서관과 공립작은도서관 등 30곳에서 6권 이상의 책을 빌린 청년이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을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는 기한 내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 시립도서관이나 야탑동 성남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지원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내면 된다.

성남사랑상품권은 가맹점인 23곳 서점에서 책을 사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성남시 도서관지원과 관계자는 “지난 2월 문체부의 국민독서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지난 1년간 국민 10명 중 4명은 책을 한 권도 읽지 않았고 그 요인이 일·공부 때문이었다”며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전환점이 되도록 사업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