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안성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개최.‘이정모 관장과 떠나는 과학여행’
 
장영승 기사입력 :  2019/10/21 [11: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모 관장과 떠나는 과학여행’ 포스터

[plussn.net]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이정모 관장과 떠나는 과학여행’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은 과학과 대중을 잇는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를 자처하며‘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공생 멸종 진화’, ‘과학자와 떠나는 마다가스카르여행’ 등 활발한 저작 활동 및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과학계 명사이다.

털보 관장으로 더 유명한 이정모 관장의 강연은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티라노가 털복숭이라고?’, ‘인공지능과 인간의 미래’ 라는 3가지 주제를 다룬다.

첫 강의는 천동설과 지동설의 대결을 통해서 과학의 본질을 알아보고, 왜 과학을 해야 하는지, 두 번째 강의는 부모와 아이들이 공룡에 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마지막 강의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미래를 다루면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자녀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대해 같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길섭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의 이해와 과학적 사고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