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하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 “예비 창업인 대상 실전 창업강좌1.2.3” 성황리에 진행
일자리카페 일마련 구직기술 성취프로그램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8/22 [10: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남, “예비 창업인 대상 실전 창업강좌1.2.3!” 성황리에 진행

[plussn.net] 하남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하남고용복지 플러스센터 1층 일자리카페에서 예비 창업인 25명을 대상으로“예비 창업인 대상 실전 창업강좌 1.2.3”강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취업이 쉽지 않은 현 경제상황을 반영하는 듯 20명 모집에 시민의 관심이 몰리면서 수강생이 늘었다.

이 강좌는 창업을 구상하고 있는 관내 예비 창업인에게 실전에서 필요한 실무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정립시킴으로써 성공률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교육 첫날인 20일에는 CEO 마인드 롤 및 창업관련 세무/노무지식, 시장조사 및 분석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생 각자의 창업 상황을 조명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21일에는 창업아이템 구체화 및 마케팅 전략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22일은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업의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예비 창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실전 창업강좌가 실직적으로 예비 창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리라고 믿는다”며,“창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에서 구체적인 계획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앞으로도 시민의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 사업 및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