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안성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노인 우울예방사업 적극 추진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8/20 [14: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평택시, 노인 우울예방사업 적극 추진

[plussn.net]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노인 우울증 예방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이하도록 8월 중 경로당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우울예방교육 ‘내 마음의 행복 찾기’는 노화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수용하여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해소를 돕고 우울감, 서운한 마음 등 감정을 표현하는 훈련, 죽음에 대한 긍정적인 수용 과정 교육 등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지지체계 마련을 돕는다.

시는 만성질환관리 사업의 일환인 방문간호와의 연계를 통해 우울감정의 고위험군이 많은 경로당 순서로 개소 당 8회기씩 진행 중이며, 우울선별검사 진행 결과 고위험군 어르신들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요원의 전문적인 상담 및 사례관리로 연계하여 체계적인 추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진행 중인 경로당 어르신들은 “이렇게라도 웃으니 좋다”며, “교육을 듣고 보니 옆집사람이 우울증인 것 같아서 데리고 나와야겠다”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도움을 주고받으며 취약계층 잠재군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열심히 살아오셨을 어르신들이 우울감, 허망감으로 힘들게 생을 마감하시지 않도록 더욱 다양한 우울예방교육 및 전문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며 무더운 여름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평안한 마음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