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도의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대학생 청년 미래직장체험 연수 및 인턴십’ … 4명 4주간
진로지도상담 및 컨설팅도 실시 … “청년 취업에 실제 도움 주는 교육할 것”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7/01 [14: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

[plussn.net]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26일까지 4주간 에너지 환경분야를 전공하는 도내 대학생 4명을 대상으로 ‘환경분야 대학생 청년 미래직장체험 연수 및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첫 실시된 이후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기간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연구원 연수 및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대학생 4명은 연수기간 동안 ,대기환경팀 ,수질환경팀 ,토양분석팀 ,먹는물검사팀 등 환경분야와 관련한 보건환경연구원 내 4개팀을 1주씩 순회하며 실제 연구실에서 진행되는 실험 및 고가장비의 조작 및 운영 방법 등의 현장 실무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1대1 맞춤형 교육’과 취업준비요령 및 직업선택방법 등 ‘진로지도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연수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실제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교수 등 전문가와 경기도환경기술지원센터 연구원 등이 직접 연수 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윤미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미래직장체험 연수 프로그램은 ‘일자리 전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취업역량 강화와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연수 후 학생과 연수책임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사후평가 및 토론회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