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행복누리센터, 2019년 “花(화) 土(토) 樂(락)” 봄나들이 진행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도자기체험도 하고 즐기는 나들이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4/18 [21: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성남행복누리센터“花(화)土(토)樂(락)” 봄나들이 진행     © 플러스인뉴스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지난 18일(목) 이천세라피아에서 보호자와 함께 자연 속에서 봄꽃을 만끽하고 도자기라는 문화예술도 체험할 수 있는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성남행복누리센터의 이용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봄나들이는 평소 가족과 함께 여가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문화예술체험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도자체험이 가능한 장소를 선택하였다. 이번 봄나들이에 참여한 정**이용인은 “평소 만들기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해 볼 엄두가 나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엄마와 함께 도자체험을 하여 용기가 났고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벚꽃을 보며 사진촬영도 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성남시 거주 만 18세 이상 40세 이하인 지적,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31-720-8554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민 센터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이용인과 보호자의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 것 같아 참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