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건강은 높이고 복지는 넓힌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맞손’

  • 등록 2023.03.08 13:46:32
크게보기

정자2동 ‘찾아가는 우리동네 방문주치의’ 사업 활성화 기대

 

(플러스인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ㆍ단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사업 관련 정보 공유 △재택의료센터 대상자 발굴 △공공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제반 업무 등을 위해 포괄적인 협력을 이어가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정자2동의 ‘찾아가는 우리동네 방문주치의’ 사업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방문주치의’는 전문 의료인력이 지역 경로당으로 월 1회 찾아가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사업이다.


방문 현장에서는 개인별 건강상담을 비롯해 건강검진 항목별 판정기준과 검진결과 설명, 건강생활 실천 교육 등이 이뤄진다.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는 수원병원의 지원으로 경로당 어르신들 외 일반 주민들에게까지 사업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경기도의료원수원병원 정일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병원이 주민 모두의 주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정자2동장은 “보건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일에 우리 지역 최고의 의료기관인 수원병원과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이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때 받으실 수 있도록 합리적인 지원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최지은 기자 younggwan@hanmail.net
Copyright ⓒ 플러스인뉴스. All rights reserved.

plusnewsn@daum.netㅣAdd.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58, 411-1104 Tel. 010-8251-9333 사업자등록번호: 144-02-24325 ㅣ등록번호: 경기 아50356(2012.02.14) 발행인: 이연자 l 편집인 : 이연자 l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연자 Copyright ⓒ 플러스인뉴스. All rights reserved.